티스토리 뷰

아이들이 있는 집에 의례 있는 매트.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저희 집에도 폴더매트와 롤매트, 또한 퍼즐식 매트가 있지만 아이들 방에는 도로매트를 깔아 두었습니다. 이 매트는 아이들이 자주 놀게 되는 장소에 따라 거실에 두기도 하고 놀이방에 두기도 합니다. 아이 있는 집의 매트는 층간소음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디자인적인 요소를 두고 싶어 깔아 두기도 합니다. 러그식으로 되어있는 매트이기 때문에 세탁기 울코스 세탁이 가능해서 세탁도 건조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구입한 지 2년 정도 되었고, 사용해 본 장단점 남겨봅니다.

누리홈 도로매트의 기능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특히 더 좋아할 만한 디자인의 매트입니다. 저희는 딸도 자동차를 좋아하기 때문에 동생과 자동차 놀이를 엄청 많이 하고 놀고 있습니다. 누리홈 도로매트는 기찻길과 도로 위 횡단보도, 원형교차로와 여기저기 심어 있는 나무들, 경찰서 및 경찰차와 자전거, 불도저와 원숭이, 고양이 등의 동물 친구들 또, 공항까지 다양한 그림이 어우러져 있답니다. 도로가 아주 많이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자동차를 모두 꺼내어 자동차가 도로 위를 달리는 놀이도 하고, 공항이나 은행, 마트에 가는 놀이를 하기도 합니다. 물론 매트 위에서 인형놀이를 하거나 엎드려서 그림을 그리고 만들기를 하는 용도로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록달록 색감도 예쁘고 손으로 만졌을 때 보들보들해서 둘째 아이는 아기 때부터 올라가서 놀았습니다. 벌써 이 매트를 구입한 지 2년 정도 되었지만, 변색이 심하거나 미끄럼방지 패드가 떨어지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는 것이 누리홈 도로매트의 장점입니다. 아이들 매트에는 미끄럼방지 패드가 중요한데, 이 기능이 없다면 아이들이 위에서 놀며 이동하다가 넘어져서 다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세탁하였으나 제품 자체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먼지가 많이 나지 않음

누리홈에서 생산한 매트는 먼지가 많이 날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매트 위에서 장난감을 이것저것 꺼내어 놀다 보니 머리카락도 붙고 이물질도 묻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털날림 같은 날림이 없고, 매트 위의 감촉이 보들보들해서 영아들이 놀기에도 보드랍습니다. 둘째 아이는 아기때부터 매트 위에서 뒹굴며 놀아도 안심이었답니다. 첫째 아이의 친구가 놀러 왔을 때에도 맨바닥에 앉아서 놀지 않고 함께 매트 위에 앉아서 가베놀이를 하거나 책을 읽습니다. 거실에서 아이들이 놀 때에는 폴더매트 위에서 주로 놀기는 하지만, 친구가 오거나 장난감을 바로 꺼내는 경우에는 도로매트 위에서 놀이를 합니다.

사이즈 및 구매처

매트의 사이즈는 가로와 세로 150cm*100cm이고 잘 밀리지 않는 데다가 무겁지 않아서 아이들 방에 깔아 두기에도 거실로 이동하기에도 아주 편리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도로매트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종류의 도로모양 매트가 검색되는데, 누리홈 도로매트를 검색하시면 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거나, 놀이방에 설치 할 디자인이 들어간 놀이 매트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사진 촬영을 해도 색감이 부드럽고 밝아 예쁘게 나오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올릴 때에도 좋습니다. 위에 아이들이 놀고 있다면 더 예쁜 사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탁 및 관리방법

저는 세탁을 할 때 세탁기 울코스로 세탁을 합니다. 저희 집의 세탁기는 통돌이 세탁기인데 울코스로 세탁하면 탈수가 약하게 됩니다. 이대로 꺼내서 빨래 건조대나 트램폴린 손잡이에 하루 정도 말려주면 냄새도 나지 않고, 뽀송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올라가서 노는 제품이기 때문에 빠르게 잘 마르는 것은 너무 중요합니다. 건조가 빠르다는 것은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는 환경을 만들지 않은 것이고, 찝찝하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건조기를 돌려 본 적은 없고, 한 번씩 건조기의 먼지 털기 기능만 이용해 먼지를 털어주면서 관리해 주면 아이들에게도 먼지가 달라붙지 않아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